홈 >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동납부 등록계좌 변경사항에 따른 유의사항 안내 |
---|
|
최근 자동납부 등록계좌에 등록된 사업자(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함에 있어
은행 또는 해당기관앞으로 변경내용의 통보가 누락됨으로써 자동이체 출금 자료 불일치로 인한 출금불능으로 연체료 발생 등의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 하고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처리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 황 자동납부 등록(계좌)원장의 사업자(주민)등록번호 변경신청을 은행이나 이용기관 (직접접수기관)에서 접수하여 은행 또는 이용기관보유 등록(계좌) 원장에는 변경 내용을 등록하고, 상대기관 (이용기관 또는 은행)에는 통지를 안하여 상대기관(이용기관 또는 은행) 등록계좌에는 미반영 되어 출금요청시 은행과 이용기관의 자동납부 등록(계좌)원장상 사업자(주민)등록번호의 불일치에 따른 출금불능으로 연체료 부과 등 민원이 발생하고 있음 또한, 지방자치단체들의 주민등록부와 가족관계등록부(구: 호적부)의 일제 정비로 주민등록번호 변경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대량의 민원 발생이 예상됨 □ 유의사항 자동납부 이용고객이 이용기관에 방문(유선 포함)하여 사업자(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할 때 동 변경 내용이 해당 은행에 통지되어 반영될 수 있도록 납부자 또는 은행에게 안내하거나 이용기관 (직접 접수기관)에서 해지후 신규처리하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람 □ 문의 ― (02) 531- 1635, 1636, 163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