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서비스 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 CMS 파일 내 고객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항목 변경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2017.01.16

안녕하세요. 금융결제원 CMS업무팀입니다.

CMS 이용기관이 송신하는 EB13, EB21, EC21 파일 레이아웃 중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항목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 드리오니
관련 필요사항을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 필요성 : 불필요한 고객 개인정보 수집 최소화


2. 주요 변경사항

- EB13(출금이체신청) 파일 내 전화번호 항목을 이용기관 사용영역으로 변경

o 이용기관 사용영역은 고객관리를 위해 이용기관 임으로 사용가능한 항목
단, 전화번호 등 불필요한 고객 개인정보는 수록 불가

- EB21, EC21(출금이체의뢰) 파일 내 전화번호 항목은
결제원을 통해 CMS 출금자금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자동 발급하는 이용기관의 경우에만 전화번호를 수록

o 이 외의 이용기관은 전화번호 항목을 이용기관 사용영역으로 변경


3. 이용기관 조치사항 : 불필요한 고객 개인정보를 해당 필드에 수록하지 않도록 프로그램 수정
(예 : 이용기관이 고객관리를 위해 프로그램 내 입력하는 휴대폰번호를 EB13 파일 등에 수록하지 않도록 변경)


4. 적용일 : 2017. 2. 6(월)부터


5. 문의처 :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
목록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