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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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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서류 및 신청서 접수 방법

CMS 현금영수증 이용신청서 1부를 작성 후 인감을 날인하여 우편으로 제출
(희망하는 서비스 방식(㉮형:결제원 대행생성, ㉯형:이용기관 직접생성)을 선택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안내 > CMS안내 > 부가서비스 참고)

*CMS 현금영수증 이용신청서 :
CMS홈페이지(www.cmsedi.or.kr/cms) arrow
서비스 지원 arrow 자료실 arrow 「CMS 현금영수증 이용신청서」

이용신청 절차

  • STEP 01

    가입신청
    (이용기관)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1

    CMS현금영수증
    이용신청서 작성 및 제출

  • STEP 02

    가입신청 심사
    (금융결제원)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2

    CMS현금영수증 가입
    적격성 심사

  • STEP 03

    이용기관 국세청 등록
    (금융결제원)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3

    CMS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국세청에 등록

  • STEP 04

    TEST
    (이용기관)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4

    ㉯형 선택기관만 해당되며
    신청일 익영업일 부터
    금융결제원앞
    파일송신 후 확인

    (EA41 파일만 해당되며,
    약 20건 작성)

  • STEP 05

    가입승인
    (금융결제원)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5

    CMS 현금영수증 가입승인서
    FAX송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

  • STEP 01

    가입신청
    (이용기관)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1

    CMS현금영수증
    이용신청서 작성 및 제출

  • STEP 02

    가입신청 심사
    (금융결제원)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2

    CMS현금영수증 가입
    적격성 심사

  • STEP 03

    이용기관 국세청 등록
    (금융결제원)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3

    CMS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국세청에 등록

  • STEP 04

    TEST
    (이용기관)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4

    ㉯형 선택기관만 해당되며
    신청일 익영업일 부터
    금융결제원앞 파일송신 후 확인

    (EA41 파일만 해당되며, 약 20건 작성)

  • STEP 05

    가입승인
    (금융결제원)

    이용신청절차 이미지05

    CMS 현금영수증 가입승인서
    FAX송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

테스트 절차

STEP step01

㉯형 기관만 해당
(㉮형 기관은 테스트 불필요)

STEP step02

자료생성 프로그램 준비

CMS홈페이지에서 CMS현금영수증 파일 레이아웃을 다운받아 테스트를 위한 자료생성 프로그램을 준비

STEP step03

테스트 요청

별도의 테스트요청은 필요없으며, 신청서 제출 익영업일부터 언제든지 테스트가 가능함.

STEP step04

테스트 자료 송신

CMSPro 로그인 화면 하단의 [test]를 선택하고 이용기관 식별번호와 비밀번호(111111)로 로그인 후 파일을 송신

arrow 금융결제원으로 전화하여 담당자와 테스트 진행

필수 테스트 항목 : EA41파일 약20건 (EA42, EA45~46 파일은 원하는 기관만 테스트 진행)
테스트 담당자 : 1577-5500(내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