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서비스 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 2012년 6월 CMS 이용요금 전자세금계산서 착오 발행 관련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2012.06.12

안녕하십니까? CMS 요금 담당자입니다.

금번 2012년 6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일부 기관에
대하여 착오 발행(6.11자를 5.11자로 발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이점 양지하시어
세금계산서 발급처리가 원활히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착오 발행 내역]

- 발행일자 5.11자로 착오 발행(청구금액 등 다른 정보는 이상없음)

- 발행일자 5.11자분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e세로사이트)으로 전송이 되어 발급취소가 안됨

* 그와 관련하여 6.11자 전자세금계산서와 5.11자 (-) 전자수정세금계산서 추가 발행

* 이용기관에서는 총 3개의 전자(수정)세금계산서를 첨부해서 증빙해 주시면 되십니다.


[세금계산서 재발행 관련 안내]

- 정상 발행(발행일자 6.11자) 세금계산서 : 담당자 앞 이메일 발송(6.12(화))

- (-)전자수정세금계산서 : 트러스빌사이트 또는 국세청 e세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6.14(목) 이후부터)


[세금계산서 확인 방법]

- 5.11자 착오발행 전자세금계산서 :

CMS홈페이지, CMSPro2, 이메일, 트러스빌사이트, 국세청e세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 6.11자 정상발행 전자세금계산서 : 이메일, 트러스빌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 5.11자 (-)전자수정세금계산서 : 트러스빌사이트, 국세청e세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확인방법1) 기업용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 트러스빌 또는 국세청e세로사이트 확인가능
(전자세금용공인인증서,기업범용공인인증서만 가능)

1.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 접속(www.trusbill.or.kr)
2. E메일로 받은 세금계산서 보기(비회원용) 클릭
3.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4. 로그인 클릭
5.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후 조회 (최근 3개월 발급 내역 조회가능)

(확인방법2) 기업용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번거롭더라도 CMS메일 (cms@kftc.or.kr)로 아래의 사항을 기재하시어
발송해 주시면, 요청하신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기재사항 : 기관코드(사업자번호),기관명,요청담당자성명,이메일주소,연락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정세금계산서와 6.11자 발행 세금계산서는 CMS홈페이지 또는 CMSPro2에서 조회가 되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추후 프로그램 보수예정)



* 이메일 요청시 순차적으로 발송을 해 드려야 하므로 처리 소요시간이 다소 지연되실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시 한번 업무 처리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첨부 : 대상 기관코드
목록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