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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절차

1. 온라인 이용신청절차

온라인 이용신청절차- 이용기관,cmsedi.or.kr접속,변경/TEST/실시신청,웹페이지에서신청서작성,첨부서류송부,CMS승인담당자의 심사및승인,승인통지,cmsedi.or.kr접속하여 결과조회

2. CMS 이용기관 승인정보 변경 구비서류

CMS 이용 중 이용기관 정보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결제원으로 아래의 해당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CMS 이용기관 승인정보 변경 구비서류
구분 첨부서류 접수방법
이용기관 사업자
정보변경
  • 사업자등록정보 변경신청서

    * (대표자, 기관명, 주소 등 변경시)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 (법인, 대표자) 인감증명서

    *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번호 변경 불가 (해지 후 신규 신청)

우편, 온라인

* 온라인 신청시
  유의사항 참조

거래 금융회사 및
계좌변경
  • 입출금이체 계좌변경신청서
  • (법인, 대표자)인감증명서
  • CMS 이용계약서 사본
  • 통장사본
우편
결제원 이용요금
납부계좌변경
  • 중계수수료 납부계좌 변경신청서
  • 통장사본
우편, 온라인
출금이체 한도변경
  • 직접접수방법 및 한도변경신청서
  • 월간한도 변경 시 변경된 금액에 적용되는 직접접수 보증수단

    * 월간출금한도는 현재 월간출금한도의 50%이내,
      건당출금한도는 현재 월간출금한도의 10% 이내에서 증액 가능

우편
직접접수 보증수단 변경
  • 직접접수방법 및 한도변경신청서
  • 변경된 직접접수 보증수단
우편
납부자번호 추가, 변경
  • CMS 납부자번호체계 추가, 변경신청서
우편, 온라인
담당자 변경
  • 담당자 선임(변경) 통보서
FAX, 유선,
온라인
통장기재내역 변경
  • 유선 요청(고객센터 1577-5500, 상담원 연결)

    * 통장기재내역은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상 상호명 사용 가능
      (8자이내)

유선

* 신청서 : CMS홈페이지(www.cmsedi.or.kr)-고객지원-업무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