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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절차

필요서류

CMS현금영수증(국세청통보) 가입신청서 1부

신청서접수

우편제출

이용신청 절차

이용신청 절차1
가입신청 이용기관 CMS현금영수증 가입신청서

※ 서비스 유형을 별도 기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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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신청 절차2
가입신청 심사 금융결제원 CMS현금영수증 가입 적격성 심사
다음
이용신청 절차3
이용기관 국세청 등록 금융결제원 CMS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국세청에 등록
다음
이용신청 절차4
TEST 이용기관 ㉯형 선택기관만 해당되며 신청일 익영업일 부터 금융결제원앞 파일송신 후
확인 (EA41 파일만 해당되며, 약 20건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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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신청 절차5
가입승인 금융결제원 CMS 현금영수증 가입승인서 FAX송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

테스트절차

1. ㉯형 기관만 해당 (㉮형 기관은 테스트 불필요)
2. 자료생성 프로그램 준비

CMS홈페이지에서 CMS현금영수증 파일 레이아웃을 다운받아 테스트를 위한 자료생성 프로그램을 준비

3. 테스트 요청

별도의 테스트요청은 필요없으며, 신청서 제출 익영업일부터 언제든지 테스트가 가능함.

4. 테스트 자료 송신

CMSPro 로그인 화면 하단의 [test]를 선택하고 이용기관 식별번호와 비밀번호(111111)로 로그인 후 파일을 송신, 금융결제원으로 전화하여 담당자와 테스트 진행

※ 필수 테스트 항목 : EA41파일 약20건 (EA42, EA45~46 파일은 원하는 기관만 테스트 진행)
※ 테스트 담당자 : 1577-5500(내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