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지원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긴급] 우체국 착오 출금 관련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7.18
안녕하세요. 금융결제원 CMS 담당자입니다.

금일 우체국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이용기관에서 우체국(고객의 주거래은행) 앞으로 출금의뢰하신 모든 건이 정상출금으로 착오 처리되었으며, 금일 이용기관의 수납모계좌에 입금되었습니다.
* EB210717에 수록한 출금의뢰건

현재 우체국에서는 정확한 처리금액 및 건수를 집계 중에 있으며, 동 결과에 따라 이후 이용기관 앞으로 일부 자금에 대한 반환 요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원과 우체국은 적극 협력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오류 내용 및 정확한 수납금액을 확인한 후 향후 조치사항에 대해 추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민원 상담: 우체국 고객센터 (1588-1900)
- 이용기관 업무 처리 지원
* 우정사업정보센터: 061-338-2412
*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1577-5500 (단축번호 3)


업무에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첨부파일